네이버 웨일을 centos7에 설치했다

centos 7에 네이버 웨일브라우저를 설치하는 방법

네이버웨일~

Centos7이다. 네이버에 개발한 브라우저 웨일을 깔고 싶어졌다. 별다른 이유는 없고 그냥 이다. 그런데 웨일을 리눅스 용으로 다운로드하니 deb파일 밖에 없다. 센토스나 레드햇 또는 페도라 용으로 나온 배포본은 아직 없다. 궁리를 하다가. deb 파일을 설치했다. 설치 순서는 간단하다.

우선 Centos에 alien이 있어야 한다. deb파일을 rpm으로 변화 하는 툴이다. 아래의 명령어로 설치할 수 있다.

yum install -y alien

그리고 네이버에서 다운 받은 파일을 변환하자 내가 받은 배포파일 이름은 정확하게 naver-whale-stable_amd64.deb 파일이다. alien을 이용해서 rpm으로 변환한다. 명령어는 아래와 같다.

alien --to-rpm naver-whale-stable_amd64.deb

그러면 비슷한 이름의 rpm 파일이 같은 디렉토리에 생긴다. 내가 만든 파일은 naver-whale-stable-2.7.98.19-2.x86_64.rpm이다.

이제 rpm 명령어로 설치할 차례이다. 그냥 rpm -ivh 명령어로 설치하면 libnelo2-multi.so 파일이 없다면서 설치가 되지 않는다.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자.

rpm -ivh --nodeps --replacefiles naver-whale-stable-2.7.98.19-2.x86_64.rpm

이렇게 설치를 하면 문제 없이 설치 된다. 아직까지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
행여 Centos7에 네이버 웨일을 설치하고자하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 하시길

글쓴이: sarang

가영, 혁 그리고 한영이 아빠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